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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도인의 성장과 성숙

 

 1. 말씀을 경청 : 기독교의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있고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 말씀을 듣는 데서 발생하                             게 된다. 열린 마음으로 말 씀을 듣고 진리의 말씀을 받아들이면 성령의 역사는 시작 되었다.

 

2. 창조주 확신 :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과 인간을 창조하신 것을 믿는 것은 기독교 신앙의 시작이                         요  모든 진리의 기초가 된 다하나님의 창조의 원리를 발견하고 만유의 주권을 인식하 게 된다.

 

3. 자신의 발견 : 원죄에 대한 이해를 하게 되면서 죄에 빠진 자신을 재발견 하게 된다. 죄에 대한 인식은 성령의                            역사로만 가능하다.   성령은 죄와 의에 대하여, 그리고 심판에 대하여 알게 하신다.

 

4. 구세주 신앙 : 성경은 죄에 빠진 인간을 구원하여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 려는 하나님의 사랑과 정성이 충                              만한 책이다. 성부와 성령께 서는 성자 예수 그리스도를 실제적으로 알게 하신다.

 

5. 세례와 중생 : 세례는 옛 사람의 장사를 의미하고 중생은 영적으로 다시 태 어나 그리스도의 생명에 연합

                          되어 살아가는 의 시작이다.  이러한 역사는 성령의 역사로서만 가능하다.

 

6. 인격적 영접 :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은혜와 진리를 인식한 사람이   인격적으로 주님을 영접하여 

                          믿음을 갖게 되는 것은 성령의 역사하심으로써만 가능하다.


7. 사죄의 확신 : 은혜 중에 은혜는 속죄의 은혜이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의 희생으로 하나님의 공의는 

                          만족되었고 십자가에서 자신의 죄가 처리된 것을 믿게 되는 것도 성령의 역사이다.

 

8. 믿음과 회개 :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와 믿음도 하나님의 선물이며 성령 의 역사로서만 가능하다. 믿음과                              회개 역시 힘쓰고 애써서 되는 것이 아니라 은혜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9. 구원의 확신 : 중생과 믿음과 회개는 사실상 거의 동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지만 엄밀하게 말하자면 

                         중생을 한 사람이 믿음을 갖게 되고 믿는 자가 회개하게 된다. 억지로 믿어지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은혜로 믿음이 생기고 자라게 된다.

 

10. 영원한 헌신 : 자신의 생명이 하나님의 것이고 죄에 빠진 자신을 그리스도 의 피로 사신 것을 알게 된 

                            성도는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게 되는데 단번에 영원히 전체로 드리는 헌신이다.

 

11. 시련과 시험 : 하나님께서는 헌신된 사람들을 시련과 시련을 통과하게 하신 다. 이는 강하게 하시며 순수

                           하게 하게 하시는 과정으로 역시 성령에 끌리어 시련과 시험을 받게 된다.

 

12. 사명의 인식 : 헌신하여 시련과 시험을 거쳐서 순수해진 사람들은 자신에게  주어지는 일을 보게 하신다

                             참되게 헌신한 사람은 자신의 일 을 보고 사모하게 된다. 자신의 삶을 바쳐서 해야 할 일  

                            보게 되는 것도 성령의 역사이다.

 

13. 임직과 책임 : 사명에 대한 인식이 분명한 사람들에게 자원하는 마음이 생 기는 것도 성령의 역사이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신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직분이 주어지게 되고                               그 사람은 책임감을 가지고 그 일을 하게 된다.

 

14. 성령의 충만 : 성령께서는 이러한 사람들이 자신의 사명과 직분을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충만케 하신다

                           믿음과 소망과 사랑과 기쁨이 충만한 것이 성령의 충만함의 결과이다.

 

15. 진심과 진력 :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 랑하는 마음으로 교회를 

                            사랑하게 되고 전심전력하여 진보 가 모든 사람 앞에서 나타나게 된다.

 

16. 기도와 간구 : 성령 안에서 무시로 기도하면서 간구하게 되는 것은 맡은 직 분과 사명을 잘 감당하게 

                  위해서이며 이렇게 기도할 때 성령 께도 우리의 기도를 도우시며 예수님께서도 중보 하신다.

 

17. 은사와 봉사 : 모든 은사는 교회를 잘 봉사하도록 주어진 것이다. 그러므로 은사는 개인을 통하여 나타

                  나지만 교회를 위하여 주어진 것 이다. 은사는 그 사람의 사명과 직분과 적성에 맞게 주어진 다.

 

18. 온유와 겸손 : 은사를 받은 사람들의 기본자세는 온유와 겸손이다. 모든 은사와 능력은 하나님의 교회를 

                           풍성하게 하고 충만하게 하 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개인의 명예나 교만의 재료가 되어 서는 

                           안 된다.

 

19. 계명과 충성 : 우리가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의 은사가 나타난다 해도 계명을 따라서 충성하지 

                             않으면 은사는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서 항상 주의할 것은 계명을 떠나지 않고 

                            율례와 계명과 법도를 따르는 것이다.

 

20. 인애와 사랑 : 하나님의 계명은 사랑이다. 친절과 사랑은 그리스도인의 최 고 윤리요 모든 계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온갖 은사와 능력이 있다고 해도 그 능력과 은사를 계명을 따라서 사랑 으로 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도 가치도 없다.

 

21. 인내와 성화 :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가지고 인내하면서 이루어가는 성화는  일생동안 진행된다. 그러나 

                       이 땅에서는 완전한 성화는 이루 어지지 않고 부활의 날에 가서야 온전한 성화가 이루어진다.

 

22. 부활과 영화 : 그리스도인의 구원이 완성되는 마지막 단계이다. 주님의 재 림과 함께 주 안에서 잠든 육체는                   부활하게 되고 살아 있던 사람들은 홀연히 순식간에 거룩하게 변화 되어 영화로운 몸을 입게 된다.

 

23. 칭찬과 상급 : 주님께서 오시면 계명을 따라 맡은 일에 죽도록 충성한 종들 에게 칭찬과 상급이 있다

                            그 때까지 그리스도인들은 근신하 며 깨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의 찬사나 비난은 중요한 

                            것이 아니다.

 

24. 영생과 복락 : 새 하늘과 새 땅에서의 영생과 복락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 도의 새 언약에 약속된 하나님의                                나라이며 그리스도인들의 최후, 죄종의 궁극적 소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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